1. 전·후 방향으로 크게 세운 shell body

 

다리 축을 안정시키기 위해, 앞쪽 방향과 뒤쪽 방향의 쉘 본체를 크게 일으켜 세운 설계를 채용하였다. 후방과 전방에 대해 스키어를 확실히 지지한다.

 

2. 발목 부분의 완만한 곡면 설계


발목 부분의 곡면을 완만하게 설계하여, 신고 벗기 편한 것은 물론, 전경 조작 중에 발목 부분의 쉘이 접혀 휘면서 발생하는 힘 전달의 손실을 방지한다.

 

3. 여유가 있는 발등 라인


발등 부분에 있어 위쪽으로 다소 여유롭게 설계하여, 발등이 높은 족형의 스키어도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쉘의 발등 부분을 두껍게 설계하여, 부츠의 강도를 높이고, 발목 부분이 과도하게 접혀 휘는 것을 방지한다.

 

4. 비틀림에 강한 새로운 바닥 설계


바닥의 P point 부분의 가로 폭을 넓혀, 구조적으로 비틀림 강성이 넓어지는 효과를 도모하고 있다. 바닥부터 측면에 걸쳐 올라오는 부분의 쉘도 두껍게 설계하여, 안쪽과 바깥쪽 양쪽 모두 강성을 향상시켜, 그립력이 높아졌다. 다리 축을 보다 깊게 넘겨 넣을 수 있게 되었다.


 


5. 복사뼈를 풀어줌


발목 각 관절 부분이 다시 움직일 수 있도록 예전에 비해 여유 공간을 두는 설계를 채용하여, 복사뼈가 받는 스트레스를 줄임과 동

시에, 발목 전체의 피팅감을 향상시켜, 힘 전달의 손실이 없는 에징을 실현하였다. 반면, 복사뼈 위부터 장딴지에 이르는 부분은 족형에 맞춰 확실히 잡아줌으로써, 다리를 전체적으로 확실하게 지탱한다.

 

6. 기울기 가능 각도를 보다 크게 설정


버클의 위치를 높게 설정하고, 쉘의 바깥쪽 형상을 보다 날렵하게 함으로써, 큰 기울기가 가능하다. 종래의 부츠 설계보다 5도 정도 깊은 기울기가 가능. Boots-out 현상이 보다 큰 기울기에서 발생한다.



 

7. 비대칭 사이드 컷 설계

 

안쪽과 바깥쪽이 대칭이 아닌 실제 사람의 발목 형상에 맞춰, 아래 쉘의 복사뼈 위 부분의 높이를 다르게 설계하여 커팅 제작하였다. 뉴트럴 포지션을 유지하기 쉽도록 보완한 설계.

 

8. OBLIQUE last


인간의 족형 형상에 맞춰, 엄지 발가락 부분과 함께, 새끼 발가락 부분도 다소 넓힌 oblique한 형상의 발끝 설계를 채용하였다. 폭을 유지하면서도, 발끝 부분의 높이에도 여유를 확보하고 있다.

 

9. 두께 설계


3D CAD의 사용을 통해 삼차원 데이터 처리로, 균등한 두께의 쉘 설계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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